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교육부-삼성화재, ‘장애공감 교육·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2019-04-23 09:00 출처: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왼쪽부터) 최영무 삼성화재 사장, 배우 정준원, 심윤섭 세화여자중학교 교장, 배우 김소혜, 유은혜 교육부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배우 안서현, 배우 정선경, 이수성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이사장

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04월 23일 --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사장 이수성)가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 삼성화재(대표이사 사장 최영무)와 장애공감 교육·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19일(금) 세화여자중학교(교장 심윤섭)에서 가졌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교육부·삼성화재는 2008년부터 청소년의 장애인식개선을 위한 드라마를 제작·보급하는 협약을 체결하고 11년째 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그러다가 장애인식개선 교육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유아에서부터 청소년에 이르기까지 모든 학생들을 위한 장애인식개선 콘텐츠를 제작·보급하고 장애학생 예술 역량 강화를 위해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기 위한 새로운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 날 협약식은 장애인먼저실천 홍보대사인 KBS 장웅 아나운서와 오수현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이 됐으며, 이수성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이사장, 유은혜 교육부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최영무 삼성화재 대표이사 사장이 참석하여 협약을 체결하였고, 장애인식개선 드라마 ‘오늘도 안녕’의 출연 배우인 정선경, 김소혜(전 I.O.I 멤버), 아역배우 정준원, 아역배우 안서현이 함께 참석해 협약을 축하해 주었다.

한편 협약식 이후에는 세화여자중학교 학생 및 교직원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2019 찾아가는 장애이해교육’을 진행하여 ‘오늘도 안녕’을 함께 시청하는 시간도 가졌다.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개요

장애인먼저실천운동은 장애인을 배려하고 함께 살아가는 국민운동으로, 장애인의 사회통합 촉진을 위한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대한민국 1교시, 뽀꼬 아 뽀꼬 캠프 및 음악회, 비바챔버앙상블 운영, 모니터 사업, 장애인식개선 드라마 제작 등 다양한 인식개선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