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원주미래발전포럼 발족 및 토론회 개최

원주혁신도시 13개 공공기관·원주시 상생 발전 목표

2020-11-17 09:40 출처: 한국지방행정연구원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전경

원주--(뉴스와이어) 2020년 11월 17일 -- 국회의원 이광재, 국회의원 송기헌, 원주혁신도시 13개 공공기관 및 원주시 등이 원주의 미래발전을 위해 머리를 맞댄다.

한국지방행정연구원(원장 권한대행 이삼주)은 17일 오전 10시 호텔인터불고원주 다이아몬드홀에서 국회의원 이광재, 국회의원 송기헌, 원주시 및 원주혁신도시 13개 공공기관장을 비롯한 각계각층의 전문가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원주미래발전포럼’ 발족 및 토론회를 개최한다.

원주미래발전포럼은 30여명의 원주시 소재 공공기관, 학계, 기업, 시민단체, 정부 및 지자체 관계자 등이 소통하며 원주시 발전 정책 및 지역사회 혁신 방안을 마련하고 연구하는 모임이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원창묵 원주시장이 ‘원주시 발전정책의 성과와 향후계획’을, 김용익 건강보험공단 이사장이 ‘행복한 건강도시 원주의 발전방향’을, 박영일 강원연구원장이 ‘생명의료 중심도시 원주의 성공 조건들’을 발표하고 이어 참석자들 간 논의를 통해 원주 발전을 위한 과제 발굴 및 전략을 논의할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지방행정연구원 이삼주 원장 권한대행은 “원주미래발전포럼을 통해 지역 사회의 의견을 수렴하고 원주 발전을 위한 담론 형성 및 논의 확산을 통해 지역주민의 관심을 제고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국지방행정연구원 개요

한국지방행정연구원은 1984년에 설립된 정책연구기관으로 지방자치 관련 국정과제 개발, 정책과 제도 입안을 주도해오며 지방자치단체에 대한 비전 제시 및 자문, 경영진단 및 컨설팅 등의 기능을 충실히 수행함으로써 지방자치를 선도하는 중추적 연구기관이다. 지금까지 수많은 연구 활동을 통해 우리나라 지방 자치행정의 발전에 기여했음은 물론 자치분권, 균형 발전과 관련해 학문적 기반을 구축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