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CGTN: 시진핑 주석, 푸젠성 시찰 이튿날 맞아 삼림·의료 개혁과 농촌 활성화 강조

2021-03-24 16:30 출처: CGTN

푸젠성 시찰 중인 시진핑 중국 주석

베이징--(뉴스와이어) 2021년 03월 24일 -- 중국 동부 푸젠성 시찰 이튿날을 맞은 시진핑 중국 주석에게 화두는 삼림 개혁과 의료·건강관리 시스템 개혁, 농촌 활성화였다.

화요일 싼밍시 샤시엔구를 방문한 시 주석은 자산·재산권 거래소를 찾아 삼림 임대 시스템 개혁에 대한 지역 차원의 노력을 살핀 후 현지 병원으로 이동해 의료·건강관리 시스템 개혁 노력을 점검했다.

또 시 주석은 현지 마을로 이동해 농촌 활성화 증진 작업을 들여다봤다.

‘숲이 우거진 산과 맑은 물은 귀중한 자산이다’

과거에 중국 농부들은 집단 임업에서 제외돼 목재 소득을 거의 올리지 못했다. 그 결과 삼림 보호에 대한 농부들의 관심이 시들해졌고 목재 절도가 기승을 부리는 사태로 이어졌다.

푸젠성은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003년 집단 삼림 임대 시스템을 분권화하는 개혁에 착수했다. 개별(가구별) 관리에 유리한 분권화 개혁은 새로운 삼림 임대 개혁에도 기여했다.

과거 푸젠성에서 관리로 근무하는 동안 임업을 산업으로 개발하되 생태적 기능을 유지하라는 시 주석의 지시가 반영된 결과였다.

시 주석은 푸젠성에서 근무할 때 싼밍시를 11차례 방문했다. 시 주석은 푸젠성장을 역임했던 2002년 6월에 싼밍시를 시찰하며 환경 개발이 다른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한 바 있다.

당시 시 주석은 숲이 우거진 산과 맑은 물이 가치가 없어 보일지 몰라도 장기적으로 매우 귀중한 자산이라고 말했다. 또 현지 관리들에게 경제 성장을 꾀하되 자원 낭비와 환경 훼손은 피하라고 당부했다.

푸젠성 당국은 시 주석의 지시를 이행하기 위해 다양한 개혁안을 추가 검토했다. 농부들이 삼림지를 산림조합이나 기타 운용사에 이전하도록 권장하는 조치와 삼림 사업 대출을 늘려 농부들의 경제적 문제를 해결하는 방안 등이 검토 대상에 올랐다.

싼밍시의 2019년 총 삼림 출량 값은 1146억위안에 달했다. 또 2020년에 삼림 면적이 80%를 웃돌 것으로 예상된다.

의료·건강관리 시스템 개혁 진척

시 주석은 샤시엔구의 샤시엔 종합 병원을 방문해 현지 의료·건강관리 시스템 개혁을 점검했다.

샤시엔 종합 병원은 풀뿌리 병원 12곳을 관장하고 있으며, 마을 진료소 128곳을 보유하고 있다. 샤시엔 종합 병원 역시 현지 의료·건강관리 시스템 개혁의 일환으로 설립됐다.

싼밍시의 의료·건강관리 시스템 개혁에 각별한 관심을 기울였던 시 주석은 여러 주요 회의에서 개혁에 진척을 일군 싼밍시 당국을 높이 평가했다.

시 주석은 2017년 3월 24일 열린 제33차 전면 개혁 중앙 지도부 회의에서 의료 개혁에 대한 싼밍시의 노력을 치하했다. 당시 시 주석은 싼밍시의 의료 개혁이 올바른 방향으로 이뤄졌으며 확실한 성과를 냈다고 말했다. 또 싼밍시의 의료 개혁을 모범 사례로 삼아 중국 전역으로 확대할 것을 촉구했다.

샤시엔 스낵과 농촌 활성화

시 주석은 샤시엔 스낵에 희망이 있다고 여러 차례 언급한 바 있다. 시 주석은 샤시엔 스낵으로 유명한 유방 마을을 방문해 현지 농촌 활성화 증진 작업을 시찰했다.

샤시엔구에서 출발해 인기 레스토랑 체인점으로 발돋움한 샤시엔 스낵은 돼지고기 만두와 땅콩 소스면을 비롯해 지역 풍미를 느낄 수 있는 100여가지 음식을 내놓는 업체로 유명하다.

샤시엔 스낵은 단일 노상 점포에서 중국과 62개 지역·국가에 8만8000여개 체인점을 보유한 업체로 성장해 500억위안(76억달러)를 웃도는 막대한 매출고를 올렸다.

샤시엔 스낵은 지금까지 일본, 뉴질랜드,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한국, 싱가포르, 호주 등 8개국에 상표권을 등록했다. 또 미국, 독일, 포르투갈 등 62개 지역·국가에 점포를 냈다. 뉴욕 1호점은 3시간만에 모든 음식이 팔렸고, 도쿄 1호점은 5시간만에 2000달러의 매출고를 올리는 기록을 연출했다. 중국을 평정한 샤시엔 스낵이 이제 더 큰 시장과 밝은 미래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https://news.cgtn.com/news/2021-03-23/Xi-Jinping-inspects-Shaxian-County-in-Fujian-Province-YS2YqEdq36/index.html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323005995/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cgtn.com/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