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배포 서비스 뉴스와이어가 제공합니다.
뉴스와이어 제공

2021년 경기도 31개 시·군 청소년참여위원 출범식 개최

2021-06-06 09:27 출처: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2021년 경기도 31개 시·군 청소년참여위원 출범식 출범 퍼포먼스

수원--(뉴스와이어) 2021년 06월 06일 -- 5일 토요일,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서재범 센터장)에서 ‘2021년 경기도 31개 시·군 청소년참여위원 출범식’이 개최됐다.

경기도 및 31개 시·군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기본법 시행령 제2조의2’ 등에 의거해 위촉했으며, 지역별 청소년 정책과제 발굴 및 자문, 청소년 교류 활동 등을 진행한다.

이번 출범식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확산을 방지하고자 정부 관계자와 청소년 대표만 현장에 참석했으며 온라인으로 31개 시·군 청소년참여위원 약 200여 명이 참여했다. 또한 유튜브로도 생중계돼 관심있는 누구나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경기도 및 31개 시·군 청소년참여위원회가 함께하는 이번 행사는 2021년 경기도 내 모든 청소년참여위원회가 처음으로 함께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었으며,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실 장태환 도의원, 신정현 도의원, 조성환 도의원, 이진연 도의원 ,경기도청 박승삼 평생교육국장, 김향자 청소년과장, 대건청소년회 남승용 사무국장도 출범을 축하해주기 위해 행사에 함께했다.

이번 행사는 경기도의원 간담회, 축하공연, 개회선언, 2020년 활동 영상 감상, 2020년 정책제안 활동 보고, 출범선언, 출범 퍼포먼스 등 다채롭게 진행됐다. 행사는 비대면으로 진행됐지만, 청소년의 적극적인 참여로 대면 행사 못지않은 열기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경기도 및 31개 시·군 청소년 참여위원회는 이번 출범식을 기점으로 권역별 활동, 캠페인 활동, 청소년 정책 제안 활동 등을 이어갈 예정이다.

한편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서재범 센터장은 “이번 출범식을 통해 참여위원으로서 자부심을 느끼고, 앞으로의 활동하는데 좋은 보람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 개요

경기도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청소년활동진흥법에 의거 청소년들의 행복하고 건강한 성장을 위해 청소년 활동 연구, 프로그램 개발, 정보 제공 및 청소년 자원봉사, 수련활동인증제, 국제청소년성취포상제 등을 운영하는 경기도 산하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gysc.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